요즘에는 정말이지 블루스택을 다운로드하는 것이 필수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아무래도 스마트폰으로만 게임을 하면 화면이 작아서 눈이 피곤하고, 자세 때문에 어깨도 결립니다.
이럴 땐 역시 블루 스택을 쓰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물론 다른 앱 플레이어도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블루가 제일 마음에 들더군요. 구하는 곳은 아래쪽에 엮어뒀으니 필요할 때 확인해주세요!
여느 응용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블루스택도 다운로드를 하고 싶을 땐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는 것이 제일 깔끔합니다. 그럼 공식 홈페이지는 어디에 있는고 하니, 브라우저 주소창에 [ bluestacks.com ]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그럼 첫 화면에서 초록색으로 된 BlueStacks다운로드버튼이 바로 보일 거예요. 물론 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400BM가 넘는 용량이지만 서버가 빨라서 다운로드를 하는 시간이 그리 길지는 않을 거예요. 파일다운로드가 끝나면 실행해서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설치 과정이야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 제가 설명을 하지 않아도 무난히 블루스택실행을 하실 수 있겠지만, 그래도 글을 여기서 끝내는 것은 아쉬우니 조금 얘기를 해볼게요.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그냥 지금 설치를 누르면 됩니다.
이제 블루스택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바로 앱을 준비하고 사용을 하면 됩니다. 다만, 빠른 성능을 원한다면 최적화부터 해주는 것이 좋아요.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누르고 설정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설정 버튼을 누르면 디스플레이부터 나올 거예요. 이 부분은 처음부터 적당한 수준으로 맞추는 것이 조금 어렵습니다. 그래서 블루스택을 사용해보고 느리다고 생각이 될 때 해상도와 dPI를 적당한 수준으로 낮춰주세요.
이제 블루스택엔진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데, 왼쪽에 있는 엔진 탭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코어와 메모리를 선택하는 부분부터 보일 거예요. 여기에 사용하는 장치와 맞는 수준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그럼 사용하는 장치는 어떻게 알아보는고 하니,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Esc]를 눌러서 작업관리자를 띄우고 성능 탭으로 이동해서 메모리와 코어 수를 체크하면 됩니다. 이 수치를 확인한 뒤에 블루스택에서 동일하거나 조금 부족한 수준으로 조절을 해주세요.
이어서 이번에는 블루스택에 띄워둔 설정 화면의 아래쪽을 확인해주세요. 그럼 프레임 속도를 변경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이 부분 역시 직접 다운로드해둔 블루스택을 사용해보고 적절한 수준으로 높이거나 낮춰주면 됩니다.
최적화를 위한 팁을 한 가지 더 공유하자면, 앞서 실행을 했었던 작업 관리자 화면에서 세부 정보 탭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프로그램 목록에서 블루스택을 우 클릭합니다. 이어서 우선 순위 설정을 높음으로 맞춰주면 됩니다.
외에도 다양한 최적화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는데, 이 정도만 알아두면 충분히 괜찮은 성능을 뽑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해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