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인 프리미어 리그 최다 통산 득점, 단일 시즌 득점, 이 달의 선수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축구 선수죠? 그래서인지 연봉이나 주급과 같은 부분에 대해서도 궁금증이 생기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에 손흥민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한 번 풀어보려 합니다. 일단 연봉은 보도에 따르면 728만 파운드 정도라 합니다. 한화로 환산한다면 약 106억 원 정도가 되겠군요.
그리고 주급으로 다시 환산을 해보면 약 2억 원 정도라 할 수 있을 듯합니다. 지난 시즌에는 1억 2천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재계약을 하면서 주급이 상당히 많이 올랐군요.
여자친구에 대한 얘기들도 조금 해볼게요. 제일 먼저 열애설이 있었던 것은 2014년 걸스데이 소속의 민아와의 열애설입니다. 손흥민 차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되었었는데, 공식 입장은 두 번의 만남이 있었지만 연인 사이는 아니라는 내용이었죠.
2015년에는 미스코리아 출신 한연수와의 열애설이 있었습니다. 한연수 인스타에 축구화 사진이 올라왔는데, 이 때문에 손흥민과의 열애설로 이어지게 되었죠.
한연수와의 열애설이 있었을 당시에는 공식적인 입장을 밝힌 적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팬들 사이에서 열애설이 거짓이라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고, 언플의 일부라는 얘기들이 많았습니다.
2015년에는 애프터스쿨 소속의 유소영과의 열애설이 있었습니다. 둘 사이의 열애설이 생겼을 땐 공식적으로 인정을 했으며, 지금은 서로의 바쁜 스케줄 때문에 결별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손흥민의 프로필에 대한 내용을 적어볼게요. 프로필에 등록되어 있는 키와 몸무게는 각각 183cm, 77kg이며 1992년 생입니다.
10대 후반이라는 어린 나이부터 분데스리가 함부르크 SV 소속으로 활약을 하였으며, 차세대 유망주로서 상당한 실력을 인정을 받았었습니다. 이른 나이에 대표팀에 1군으로 뽑히면서 큰 활약을 보여주었고, 팬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죠.
영국과 한국에 상당히 많은 팬층을 이루고 있는 축구 선수이지만 케인, 에릭센, 델레 알리 등의 선수에게 스포트라이트를 빼앗긴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케인과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은 한 인터뷰에서 언론은 손흥민의 가치를 진정으로 평가할 수 없다며 팀 안에서 그가 보여주는 영향력을 칭찬하기도 했습니다.
손흥민이 어린 나이부터 이런 뛰어난 재능들을 보여줄 수 있었던 이유 중에 하나는 그의 아버지 교육 모토 때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열린 교육이죠.
젊어서 축구 선수로 활약했었던 아버지의 도움으로 기본기와 개인기를 탄탄하게 익힐 수 있었으며, 어린 나이에 승패에 집착하지 않고 축구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교육을 받았다고 합니다.
프리시즌 데뷔하기 전부터 소속팀의 감독과 스태프들은 손흥민의 엄청난 재능을 보며 극찬을 하기도 했습니다. 루드 반 니스텔루이가 마치 자신이 어렸을 때를 보는 것 같다며 후계자를 보는 것 같은 내용을 언급하기도 했었죠.
워낙 많은 이력이 있는 선수라 몇 글자로 모두 정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군요. 아무튼 앞으로도 좋은 모습 많이 보여주길 바라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