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TV 드라마와 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9가지

by 수작업 다시보기 2023. 4. 25.

TV 드라마와 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모음

방송 프로그램을 다시보거나, 영화를 집에서 편하게 싶을 땐, TV 지상파 종편 케이블과 OTT 다시보기를 하는 OO 사이트를 활용하면 됩니다. 물론 어떤 사이트이고, 어떻게 찾아가는지 아래쪽에 엮어두었습니다.


주소는 상시 접속 상태를 확인하고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예능, 드라마같은 TV 프로그램과 영화 다시보기가 필요할 때 하단 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공식 루트 TV 재방송 다시보기 사이트 바로가기




이미 아시겠지만, 크게 나눠서 보면 두 가지 루트가 있어요. 우선 공식 루트를 통해서 지상파와 종편 드라마, 예능, 다큐를 다시 보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공식 루트가 아닌 다른 루트는 글 하단부에 정리했습니다. 그럼 OTT 서비스와 각 방송사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게 대표적인 공식 루트부터 순서대로 적어볼게요.


OTT 다시보기 모음

티빙에서 무료로 다시보기


넷플릭스에서 무료로 다시보기


쿠팡플레이 PC 및 모바일 다시보기


웨이브에서 무료 다시보기


왓챠 플레이 다시보기


알아두면 좋은 다시보기 사이트 활용 노하우


상단 OTT 서비스를 통해서 각종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다큐 프로그램, 영화 다시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OTT 서비스는 이용 요금이 있어서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에요. 하지만 방법을 알면 무료로 공식 서비스되는 OTT를 활용하는 게 가능하죠.


TV 무료로 다시보기 방법



지상파 다시보기 모음

공식이라 할 수 있는 루트는 더 있습니다. 채널에서 직접 만든 페이지가 많아요. 공식 루트는 보통 화질을 낮추면 무료로 TV 재방송을 챙겨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시간 방송은 온에어로 볼 수 있도록 무료 기능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KBS 무료 다시보기


JTBC 다시보기


SBS 무료 다시보기


MBC VOD 다시보기


지상파 드라마가 가진 몇 가지 다시보기 특징

지상파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채널마다 특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KBS1 TV는 공영 방송으로 공익을 목적으로 합니다. 그래서 뉴스와 문화 프로그램에 중점을 두고 제작하죠. 그리고 KBS2 채널도 공영 방송으로 공익적인 프로그램을 보여준다는 특징은 동일하지만, 예능과 드라마를 중점적으로 보여준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MBC는 알고 계시듯이 민영 방송입니다. 보는 사람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거나, 시청자가 요구하는 내용을 위주로 제작한 프로그램을 보여주는 특징이 있죠. 그래서 MBC는 KBS보다 예능 프로그램에 조금 더 적극적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뉴스와 드라마가 없는 건 아닙니다. 뉴스와 드라마도 있죠. 또 다른 특징이라면 지역별로 지역 전용 MBC가 따로 운영된다는 점입니다.


SBS도 MBC처럼 민영 방송입니다. 보는 사람의 다양한 취향을 맞추기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죠. SBS는 주로 뉴스,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고, 지역별로 CJB, KNN, JIBS, G1, TBC, TJB, UBC 방송을 운영하기도 합니다.


외에도 지상파는 교육과 문화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EBS1, EBS2 공영 방송이 있고, 경기도와 인천시에서만 수신하는 게 가능한 OBS TV가 있습니다. 이런 지상파에서 만든 프로그램은 채널 홈페이지에서 언제든지 드라마 다시보기를 하는 게 가능합니다.


다른 루트에서 TV 종편과 케이블 다시보기


물론 저도 사실 다 알고 있습니다. 사실 공식 루트가 아니라 다른 루트를 통해서 부담 없이 무료로 TV 다시보기 방법을 찾는 분들이 더 많으시다는 것을 말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바로 가시죠.



TV 드라마 다시보기 다른 사이트


댓글